책/쉬운 단어로 1분 영어 말하기

Unit. 1 get 나에게 '생긴' 모든 것을 말하기

어른 왕자 2024. 6. 22. 12:22

● 뉘앙스 & 구조 설명

I don't have it.     나에게 없다. 
→ I get it.     생겼다.
→ I have it.     이제 가지고 있다.

get으로 주어에게 '생긴' 모든 것을 말할 수 있습니다.
물건이나 어떤 사건 혹은 사람이 생겼다고도 말할 수 있는데요.
만났거나, 연락이 닿거나, 붙잡았다는 뜻도 됩니다.
관련 단어로 장소를 붙여 말하면 내가 그 장소에 도착해서 눈앞에 그 장소가 생겼다는 뜻이 됩니다.

 

● 실적 적용 말하기 

I got a new car.     나는 새 차 뽑았어.
I got home.     나는 집에 도착했어. 

 

● 문장 활용하기

 

물건  메일을 받다
get an e-mail
'받다'를 사전에 검색하면 receive 같은 동사가 나오기도 하지만 원어민들은 주로 쉬운 동사로 말합니다. 나에게 생긴 모든 물건을 get으로 표현해보세요.
받거나 주웠거나 생긴 것 모두 말할 수 있습니다.
티켓을 예매하다
get a ticket
'예매하다'도 reserve라는 단어가 있긴 합니다만 원어민들이 자주 쓰는 쉬운 동사를 놔두고 굳이 어렵게 말할 필요 없겠죠? 쉬운 단어일수록 입 밖으로 더 잘 나오기도 합니다.
사람 그 도둑을 잡다
get the thief
주어의 손에 어떤 사람이 닿았다면 get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. '너 나한테 딱 걸렸어!'를 영어로 뭐라고 할까요? 'I got you.'라고 쉬운 단어로 말한답니다. 내가 널 잡았다고 표현하죠.
장소 그곳에 도착하다
get there
'도착하다' arrive보다 get을 더 자주 씁니다. 장소를 갖게 되었다는 것은 내가 그곳에 발을 디뎌서 그 장소가 내 눈앞에 생겼다는 뜻입니다. 예를 들어 '집에 도착하다'는 get home입니다.

 

● 실전 표현 연습하기

 

1 메시지를 받다 get a message
2 팩스를 받다 get a fax
3 새차를 뽑다 get a new car
4 취직하다 get a job
5 머리를 자르다 get a haircut
6 독감 주사를 맞다 get a flu shot
7 커피를 주문하다 get a coffee
8 눈이 많이 오다 get a lof of snow
9 환불받다 get a refund
10 할인을 받다  get a discount
11 새 컴퓨터를 장만하다 get a new computer
12 포인트를 쌓다 get points
13 테이블을 맡다 get a table
14 좌석을 확보하다 get a seat
15 라식 수술을 받다 get Lasik surgery

※ 비가 많이 온다고 말할 땐 get a lot of rain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