EBS 왕초보 영어/가정

'남편 깨우기' 영어로

어른 왕자 2022. 6. 22. 00:53
'남편 깨우기' 영어로

출처: EBS English

#Mission
1. 남편에게 일어날 시간이라고 말하기!
2. 남편에게 벌써 8시라고 시간 알려주기!
#Dialogue
아내: It's time to wake up!
(일어날 시간이야!)

남편: Five more minutes, please?
(5분만 더 잘게요!)

아내: No, It's already 8!
(안돼, 벌써 8시야!)

남편: Oh, my God! I'm late for work!
(오, 맙소사! 회사에 늦었잖아!)
#Expressions
아내: It's time to wake up!
(일어날 시간이야!)

It's time to ~: ~ 할 시간이야!
Wake up: 깨어나다
Wake up (깨어나다) vs Get up (일어나다 + 깨어나다)

It's time to study! (공부 할 시간이야!)
It's time to go! (갈 시간이야!)
It's time to sleep! (잘 시간이야!)
#Expressions
남편: Five more minutes, please?
(5분만 더 잘게요!)

숫자 more minutes, please? (~ 분만 더 잘게요!)

Twenty more minutes, pelase? (20분만 더 잘게요!)
Ten more minutes, pelase? (10분만 더 잘게요!)
#Expressions
아내: No, It's already 8!
(안돼, 벌써 8시야!)

already: 벌써, 이미
O' clock은 회화체에선 대부분 생략
#Expressions
남편: Oh, my God! I'm late for work!
(오, 맙소사! 회사에 늦었잖아!)

Oh, my God! = Oh, my goodness! or Oh, God!
I'm late for + 명사 (~에 늦었다)
appointment: 공적인 약속 (또는 예약)

I'm late for school. (나는 회사에 늦었다.)
I'm late for my class. (나는 나의 수업에 늦었다.)
I'm late for appointment. (나는 약속에 늦었다.)

https://home.ebse.co.kr/beginnerenglish/replay/3/list?courseId=ER2016G0BEG01ZZ&stepId=ET2016G0BEG0101#mp4_player

 

왕초보 영어 - 교육의 중심 EBS

This program is banned in countries outside of Korea due to copyright. Thank you for your cooperation

home.ebse.co.kr:443

반응형

'EBS 왕초보 영어 > 가정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'취직 후 첫 통화' 영어로  (0) 2021.09.15